익명게시자 오래 전 일본에서 등산을 못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야생곰이 많아서 랍니다. 먹을게 없나 마을까지 내려왔나 보네요. 2025-07-14 09:52 일본에서 등산을 못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야생곰이 많아서 랍니다. 먹을게 없나 마을까지 내려왔나 보네요.